본문 바로가기
의현씨의 글들

삼연벙은 영원하리!!!! - 2004년 11월 12일로.

by EH0401 2024. 11. 12.
728x90
반응형

2024년 11월 12일은 e스포츠 팬들에게는 확실한 날, 그러니까 "삼연벙 사건" 20주년입니다(...) 오죽하면 당시 경기를 TV중계했던 OGN(당시 온게임넷. 지금은 OP.GG사 산하 게임채널이 되고 말았지만...)에서 다시 한번 이 영상을 기념영상으로 "말아"주더군요.

지금으로부터 20년 전. 삼연벙이라는 일이 있었단다.

20년 전이라 하면 감이 안잡히지만 2004년은 아이브의 장원영 씨가 태어난 해이고, 원영 씨가 8월 31일생이니 거기서 딱 2달 후에 이게 터졌습니다. 그러니까 대충 원영 씨 부모님은 TV앞에서 (당시 나잇대를 생각하면 대충 안 보셨을 리는 없을 겁니다.) 당시 이 충격적인 장면을 "실시간으로" 봤다는 이야기가 된다는 거죠.

솔직히 저는 이 경기를 당시 라이브로 보진 못했습니다. 그때는 케이블TV를 가입한 집만 이걸 라이브로 볼 수 있었고 그게 아니면 당시 삼성동 코엑스에 있던 "메가웹스테이션" 경기장에 가서 경기를 봐야 했는데, 저는 당시 집에 가족들이 케이블 TV를 들어놓지를 않았기 때문에 아주 나중에야 인터넷으로 이 경기를 다시 보기로 접했던 기억이 납니다.

대충 스타1, 스타2에서 테란을 잡은 이들에게는 벙커만큼 "마냥 짓고 싶어지는 건물" 이 없습니다.

물론 당시엔 참 황당한 반응이긴 합니다. 똑같은 전략으로 게임이 도합 25분도 안되어서 끝나는, 오히려 경기시간보다 광고시간이 더 많은 경기는 없었으니까요. 어쩌면 이것은 "프로게이머들의 낭만의 시대"를 끝낸 경기라는 평이 많습니다. 이전에는 그나마 어수룩해도 "게임이니까" 라고 넘어갔던 것들이 이제 점점 "프로라면 이렇게 이기는" 시대로 바뀌어 갔다고 보고, 어쩌면 그게 e스포츠를 더 e스포츠답게 만들었다고 봅니다. 시간이 지나 2023년 LOL 월즈결승전에서 3:0의 T1 우승이 떠도 아무도 이상하게 여기지 않았던 것처럼 말이죠. 

그리고 더 놀라운 사실은 이 삼연벙의 날은....

하지만 더 무서운 사실은... 유퀴즈에서 밝혀진 홍진호씨의 첫 아이의 출산 예정일이 대충 11월 11일 내지 11월 12일이라는 것입니다. 잠깐만요. 그는 삼연벙과는 그 운명을 피할 수 없었던 걸까요(...) 뭐 아무튼 순산을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